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최자로드로 유명한 답십리 “성천막국수” 시원한 막국수 맛집!

원래도 찐 맛집이지만 최자 로드로 더 유명해진 “성천막국수”
사실 막국수 하면 보쌈집에서 주는 막국수 생각이 일반 적인데. (나만그런가?ㅋㅋ)
이곳 막국수는 그런 막국수를 기대하고 먹으면
레알 실망 x1000 일 수 있다ㅌ_ㅌ

솔직히 냉면이나 밀면 같은 경우는
딱 그 떠오르는 맛이 있는데
막국수는 어릴때도 별로 접할 만한 기회가 없어서
어떤게 진짜 리얼 막국수 인지는 아직도 잘 모른다.

거두절미하고 여튼 여기는 답십리사거리에서 답십리 역쪽으로 가는 큰길 뒷 길에 위치해 있는데
차끌고가면 주차를 다른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야하기때문에 좀 불편함이 있다는거~_~

나는 내년에 이사올 곳이 이쪽이라
미리 이사올 곳 볼 겸 자주 가족들과 오는 곳이다.
처음 방문은 남자친구랑 왔었는데 남자친구는 노맛이라고 해서 ...
이제는 가족들이랑만 간다ㅠ_ㅠ(맛있눈데...)

여튼 식당내부는 깔끔하고 테이블도 적은 편이 아니다.
내가 갔을때는 한번도 줄선적은 없지만,
줄선다 해도 회전이 빨라서 금방 먹을수 있을거다.

메뉴판은 또 안찍고 맛있게 먹는 방법만 찍어봤다 ㅎ_ㅎ

면수

주문하고 나서 주는 면수! (처음엔 육수인줄)
이게이게 처음엔 뭐야.. 걸레빤 물이야? 싶은데
구수허니 메밀향이 싹 나는게 진짜 마실 수록 빠져든다@_@

물막국수

드디어 나온 물막국수!!!!!!!
아 지금 글쓰면서도 침고인다 ㅋ
자자 이 국수는 사진으로 봐서는 냉면 육수처럼 새콤하도 짭조름 할 것 같지만
절대 .!
처음에는 딱 먹었을 때 그냥 밍밍한 소금물 맛이다.
아마 냉면으로는 평양냉면 맛이랑 비슷 하다고 보면 될거같은데,
평양 냉면은 고기육수 이지만, 이 국물은 동치미 국물이다.
그래서 진짜 밍밍하고 애매한 맛이 나는데
이제는 이맛이 너무너무 맛있지만 처음엔 나도 읭? 했었던 기억이...ㅅ_ㅅ

면은 100% 메밀 면이지만 뚝뚝 끊기지 않고 쫄깃하고 구수하다!

물막국수는 좀 맛 고수들이 먹어야 할 듯 하고
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마 많이 실망할 맛이다.
(근데 먹으면 먹을 수록 중독돼서 진짜 헤어나올수 없음주의)

또 맛있게 먹는 방법에보면 겨자를 넣어 먹으라 하는데
개인적으론 그냥 먹는게 훨 씬 맛있으니 참고!!

비빔막국수

그다음 비빔막국수!
비빔막국수는 물막국수와 다르게 참기름 향과 양념장의 적당한 매운맛이 조화롭다.
이건 그냥 비빔냉면과 비슷 하다고 보면 될 듯!
그래서 누구나 무난히 맛있게 먹을 만한, 호불호 갈릴 만한 맛은 아니다.

제육+무짠지

국수와 먹는 고기는 언제나 진리!
한접시에 1만5천원인가 하는데, 가격에 비해 양은 적은 편이다.
그런데 고기는 엄청 부들하고 맛있으니
막국수 셋트랑 먹어도되고 2-3명 갔을땐 따로 주문해도 좋을 듯 하다~

무짠지 맛있게 먹는 법

그리고 옆에 있던 무짠지는 물막국수 동치미 국수의 건더기 인듯??
이 무짠지도 일반적인 톡쏘는 동치미 무의 맛이 아니라
진짜 그냥 짠지다 ㅋㅋㅋ 겁나짬ㅋㅋㅋㅋㅋ
그래서 양념장이랑 겨자 넣고 쉐킷쉐킷 해서
무짠지 무침으로 만든 후!! 제육이랑 함께 먹으면 진짜 맛있다!!!!ㅍ_ㅍ

하...더우니까 또먹고 싶네

맛이야긴 이쯤으로 하고
나는 무조건 물막 베스트!!
비막도 먹고싶을때가 있으나 물막에 빠지면 답없다.ㅋ_ㅋ
건더기없는 막국수 치고는 비싸다 할 수 있는데
또 빠지면 이가격도 안비싸게 느껴지니...

논현점도 있다고 하니 둘 중 가까운 곳으로 방문 해보면 좋을 듯 하고
곧 코로나 다시 좀 사그라들면 한번 가야지...
(코로나 제발 꺼져ㅠ)

평양냉면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쯤은 꼭 가보길 추천!!~_~